그룹 TRCNG 멤버 우엽과 태선이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이하 TS)를 상대로 전속계약 해지 및 아동학대로 고소했다.

우엽과 태선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남강 측은 18일 “조우엽, 양태선은 지난 4일자로 회사에 내용증명을 보내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다”며 “박모 이사 외 2명을 상습아동학대,특수폭행치상 등의 혐의로 지난 12일 서울지방경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계약 해지 사유에 대해서는 대표 이사의 장기 부재 및 소속 연예인들과의 법적 분쟁으로 인한 회사의 매니지먼트 능력 상실, 미성년 멤버들에 대한 안무 책임자인 박 이사의 상습아동학대와 윤모 안무팀장의 특수폭행치상 등을 들었다.

남강 측은 특수폭행치상에 대해 “박 이사가 멤버들에 대해 매일 오후 5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잠도 재우지 않고 안무 연습을 시키고 다시 아침 10시까지 출근하게 하여 보컬 및 개인연습을 시켰다”며 “두 멤버는 왕복 2~3시간 거리의 학교를 제대로 다닐 수가 없어 결국 2학년에 재학 중이던 학교를 자퇴하고 다른 학교에 재입학해 현재 또래들보다 2년 늦게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실정”이라 설명했다.

또한 “게임을 빙자해 ‘매 맞기 내기’를 해 멤버들을 상습적으로 폭행했을 뿐만 아니라 비보이 안무연습 중 부상을 당해도 회사에서 아무런 조치를 취해주지 않아 멤버들이 스스로 병원 응급실로 가서 치료를 받기도 하고 멤버들에게 상습적으로 욕설을 일삼았다”며 “조우엽의 경우 지난 6월 윤 팀장으로부터 철체의자로 폭행을 당해 14일의 치료를 요하는 상해를 입었음에도 회사에서는 아무런 조치를 취해주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한편 TRCNG는 지난 2017년 데뷔한 10인조 그룹이다. 지난 8월 싱글 앨범 ‘라이징’을 발표한 뒤 활동을 펼치고 있었다.


true@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