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세무당국으로부터 12억 원의 세금 납부할 것을 요구 받았다.

20일 방송된 채널A ‘뉴스A’에서는 “대성 소유의 8층 건물에서 일반 음식점으로 등록한 유흥업소가 세금을 탈루한 것에 대해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세무당국은 건물주인 대성에게 약 12억 원을 추가로 내라고 세금 납부고지서를 보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경찰 전담팀이 나서 건물 수사를 벌였고, 세무당국은 최근 약 12억 원의 지방세를 추가로 낼 것을 납부고지서로 발송했다. 2017년 대성이 해당 건물을 매입했을 당시 일반음식점 기준으로 취득세와 재산세를 납부했지만 실제 건물에서는 유흥업소가 운영됐기 때문에 탈루된 세금이 있다고 본 것. 이와 관련해 대성 측은 유흥업소 운영에 대해 몰랐다고 해명했지만 중과세 부과는 경찰 조사와는 별개로 진행됐다.

또 유흥업소에 대해 서울지방국세청의 개별 소비세 탈루 의혹 조사도 진행 중이다. 대성 건물에선 지하 1층, 지상 5층~8층까지 총 다섯개 층에서 유흥업소가 영업한 사실이 확인됐다.

채널A 측은 “대성 측이 건물을 담보로 대부업체에서 52억 원을 빌린 사실이 있다. 대성은 지난 2017년 310억 원을 주고 건물을 사면서 은행 대출을 받았는데, 400억 원대에 매물로 내놓은 건물이 팔리지 않고 은행 대출 기간이 끝나 빌린 돈은 은행 대출을 갚은데 쓰인 걸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조만간 대성을 소환해 유흥업소의 불법영업 사실을 알면서도 방조했는지를 조사할 계획이다.


jayee212@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