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프 관련 질환 발생에 관하여 알아두어야 할 사항

미국 내 천명 이상의 사람들이 갑자기 심각한 베이핑 관련 폐 질환에 걸리는 공중 보건 위기가 발생했습니다.

거의 모든 환자는 병원에 입원했고, 의학적으로 혼수 상태에 빠졌으며, 호흡기 사용 및 첨단 생명 유지 의료 장치가 포함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폐 손상 환자들은 진단받기 전 다양한 증상을 경험했습니다. 의료진은 호흡 곤란부터 화학적 화상과 유사한 폐 손상10까지 다양한 증상의 중증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현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질환 발생의 정확한 원인이 베이프 담배 액상인지 혹은 기기 자체에서 방출되는 독성화학물질인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기 확인된 사실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100건 이상의 질환을 포함하여 전국 50개 주12에서 2,291건의 베이핑 관련 폐 질환이 보고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주의 사망자 4명을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48명의 베이핑 관련 사망자가 확인되었습니다.

THC가 포함된 제품, 특히 길거리 또는 다른 비공식적인 통로(예를 들면, 친구, 가족 구성원, 또는 불법 판매자)로부터 얻은 제품은 대부분 발병 사례와 연관이 있으며, 질환 발생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폐 질환과 관련 있는 베이프 기기의 액상은 니코틴, THC와 CBD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대마초와 니코틴을 배합하여 베이핑한다고 합니다.

환자의 3분의 1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호흡기가 필요합니다. 환자의 3분의 2는 18세에서 34세 사이입니다. 대부분 남성입니다.

캘리포니아주의 특정 질환 발생 정보에 관하여 업데이트된 주간 보고서는 캘리포니아 보건국을 방문하시고 VAPI 주간 업데이트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십시오.

베이핑으로 인한 폐 손상이 있는 환자들은 보통 의사를 만나기 며칠에서 몇 주전 증상이 나타납니다.21 모든 입원 환자는 일부 유형의 호흡 곤란을 겪었지만, 대부분의 환자는 다른 증상도 나타납니다. 보고된 환자의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침, 호흡 곤란 또는 가슴 통증 ▲메스꺼움, 구토, 복통 또는 설사▲피로, 열 또는 이유 없는 체중 감소

베이프를 흡연하면서, 위의 증상 중 하나라도 경험했다면 의사를 만나십시오. 오랜 기간 흡연하지 않아도 폐 질환이 발생하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신규 흡연자도 영향을 받습니다.

금연에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한국어로 도움이 필요하시면 ASQ 한인금연센터 1-800-556-5564로 전화하시거나, www.asq-korean.org를 방문하십시오.

영어로 도움이 필요하시면 1-844-8-NO-VAPE로 전화하시거나, NoButts.org를 방문 또는 CHAT NOW를 클릭하십시오.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베이핑을 삼가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THC 베이프를 피우신다면, 대마초 제품을 허가된 소매업체를 통해서만 구매해야 합니다. 길거리에서, 특히 THC가 포함된 어떤 종류의 전자담배나 베이핑 제품도 구매하지 마십시오. 소비자는 매장에서 구매한 베이프 제품을 절대 개조하면 안됩니다.

관계자들은 베이핑 관련 질병이 치료를 받는 동안 또는 치료 후 기타 호흡기 바이러스 또는 인플루엔자 감염 위험을 증가시키는지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CDC는 전자 담배 또는 베이핑 제품을 흡연자를 포함, 매년 10월 말까지 6개월 이상의 아기부터 모든 사람이 플루 백신을 맞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질병통제센터(CDC)에서 질환 발생 정보를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