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촌 샤브 누들 & 미스터 김 닭갈비  

샤브 누들부터 닭갈비까지 고국의 맛에 흠뻑 

  LA 한인타운에 새로운 맛집이 주목받고 있다. 

 올림픽 가에 위치한 '등촌 샤브 누들 & 미스터 김 닭갈비'(사장 김형규)는 먹거리 천국이라 불리우는 한인타운에서도 특히 눈길을 끄는 특별한 '한지붕 두가족'이다. 등촌 샤브 누들과 미스터 김 닭갈비는 가격 대비 푸짐한 양과 뛰어난 맛을 선보이며 신흥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먼저 1층에는 한국의 유명 맛집인 '등촌 샤브 누들'(Shabu 등촌 Noodles)이 둥지를 틀었다. 등촌동에서 34년간 사랑 받아온 등촌칼국수의 원조인 최월선 등촌칼국수의 미주 1호점이다.

 최월선 등촌칼국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이자, 일찍이 KBS2-TV '생생정보' 프로그램을 통해 유명세를 탄 원조 맛집이다. 김형규 사장은 34년 전통, 연매출 13억원의 원조 대박집 주방에서 직접 레시피와 노하우를 배워왔다.

 대표 메뉴인 등촌 버섯 매운탕은 미나리와 버섯이 듬뿍 들어간 매콤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정성 들여 고아낸 사골 육수에 향긋한 미나리와 쫄깃한 버섯, 소고기와 해물, 칼국수, 볶음밥까지 4코스를 푸짐하게 즐기는 요리다. 

 김형규 사장은 "워낙 유명한 집이다보니, 고국의 맛을 느끼기 위해 일부러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다. 그만큼 같은 맛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며 "푸짐한 양, 최상의 맛, 친절한 서비스 삼박자가 딱딱 맞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등촌 버섯 매운탕과 함께 점심에는 '육쌈국수 런치 콤보' 메뉴가 인기다. 돼지불고기, 손으로 빚은 김치만두 또는 고기만두(3Pcs), 김치말이 비빔국수 또는 동치미 국수가 곁들여져 나오는 푸짐한 상차림이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9.99달러에 제공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계단을 따라 2층에 올라가면 또 다른 맛집이 나온다. 

 이름하야 '미스터 김 닭갈비'. 닭을 주재료로 하는 최초의 올유캔잇 전문점으로 매콤한 닭갈비부터 고소한 치킨, 찜닭, 닭계장, 삼계탕, 닭발, 그리고 치즈퐁듀, 모짜렐라치즈, 라면과 우동사리, 떡, 빵까지… 모든 닭요리를 포함한 다양한 메뉴를 16.99달러에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특히 한국에서 공수한 철판에 제대로 닭을 요리해 그리운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게될 전망이다. 여기에 동치미와 백김치, 각종 채소가 준비된 샐러드바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등촌 샤브 누들 & 미스터 김 닭갈비는 올림픽 선상 엘덴과 매그놀리아 사이에 위치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얼큰한 샤브 누들부터 입맛을 당기는 퓨전 닭갈비까지 여기 다 있습니다. 등촌 샤브 누들 & 미스터 김 닭갈비에서 입맛대로 즐기세요~."
▶문의: (213)568-3265
▶주소: 2585 W. Olympic Blvd., LA CA 9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