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닭 한마리

동대문 골목에서 시작해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동대문 닭 한마리'가 LA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6개월 전 LA 6가와 켄모어, 채프먼프라자 몰에 오프닝을 알린 동대문 닭 한마리는 한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맛집으로 발돋움했다.

 그 비결은 닭 한마리 국물에 있다. 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매일 아침마다 수 시간씩 육수를 우려내는 정성과 맛에 어린아이부터 시니어까지 나이를 불문하고 다양한 세대층이 이곳 동대문 닭 한마리를 찾고 있다.

 특히 동대문 닭 한마리는 삼복더위를 이겨내는 새로운 메뉴를 개시해 화제다.

 대표 메뉴인 닭 한마리에 모듬사리와 한방사리를 추가할 수 있게 한 것. 모듬 사리에는 다양한 야채와 만두, 떡이 들어가 입맛을 돋우며, 한방사리에는 황기, 오가피, 엄남무, 산뽕나무, 당귀, 대추 등의 약재를 풍성히 넣었다. 기존의 담백한 닭육수에 진한 한방재 국물까지 즐길 수 있어 무더운 여름철 건강한 보약식이 되어줄 전망이다.

 또한 닭 한마리를 주문하면 식사를 칼국수나 죽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정 코스 요리를 즐기는 셈으로, 포만감과 영양 가득한 건강한 한 끼 식사를 닭 한마리가 책임진다.

 동대문 닭 한마리의 관계자는 "닭 한마리는 미국 전역 내 우리 가게가 유일무이하고, 안동찜닭의 경우에도 타운 내에서 제일 맛있는 집으로 인정받고 있다"라며 "한국말을 못하는 고객들까지도 안동찜닭을 한국말로 주문할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또한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나는 저녁 시간에는 시장통닭을 강력 추천한다.  

 여타 패스트푸드의 음식과 달리 짜지 않고, 기름기가 적으며, 식감까지 바삭한 별미 중의 별미다. 이같은 이유로 시장통닭과 곁들여 여름밤의 치맥을 즐기는 고객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가만히 있어도 등줄기에 땀이 나는 무더위에 동대문 닭 한마리를 찾아야 하는 이유가 하나 더 남았다. 동대문 닭 한마리는 시원한 실내 냉방 시설과 함께 기존 한식당에서는 찾기 어려운 생맥주를 비롯, 여러 주류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저녁 5시 이후에는 다양한 안주 메뉴가 곁들여진 콤보 세트들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장 더운 시간대인 오후 2시~5시 사이에는 생맥주(450ml)를 0.99달러에 판매하는 등 깜짝 놀랄 가격의 음료 할인 행사도 인기리에 진행중이다.

 동대문 닭 한마리는 영업 시간을 연장,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밤 12시, 금요일과 토요일은 새벽 2시까지 오픈한다. 투고 및 딜리버리도 각각 11시30분, 12시30분까지 주문 받는다.

 "안주 메뉴를 비롯 여름철 별미 메뉴는 매주 개발 업데이트 중입니다. 동대문 닭 한마리에서 생동감 넘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즐겨보세요.~"

▶문의: (213)380-0122

▶주소: 3465 W 6th Street #50 LA CA 90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