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생 한서희의 트랜스젠더 논란에 '자궁 척출' 발언으로 일침을 가했던 방송인 하리수가 결국 거듭되는 논란에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한서희의 '트랜스젠더 발언'에 정면으로 반박했던 하리수가 13일 자신의수위 높은 비난에 대해사과문을 게재한 뒤 결국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 시켰다.

국내 트랜스젠더 1호 연예인 하리수는 한서희의 "트랜스젠더는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생물학적으로도 그들은 여성이 아니다"라는 발언을 가만히 지켜볼 수 없었다.논란이 불거지자 하리수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본인이 공인이라는 연예인 지망생이라면 본인의 발언이 미칠 말의 무게가 얼마가 큰가를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다"라며 한서희를 저격했다.

하지만 하리수의 발언에 몇몇 네티즌들이 문제를 제기했다. 한서희의 "트랜스젠더자궁 갖고 있나요?"의 말을 의식해서 쓴 말이었지만저격 발언 말미에 나온"병 때문에 혹은 암에 걸려 자궁 척출을 받으신 분도 계신데, 그럼 그분들도 다 여자가 아닌 거죠?"라고 쓴 게 너무 과장된 언급이었다는 것.

이에 하리수는"제가 갑자기 의도와 다르게 악플들을 받다 보니 너무 감정이 격해서 글을 잘못 쓴 거 같다"고 운을 뗀 후 "자궁 척출에 관한 이야기 등 제 스스로 한마디 한마디에 책임감이 크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끼며 죄송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다"라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사과문 이후에도 여론이 점점 악화되자하리수는 자신의 SNS 계정을비공개로 전환했고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불거진'트랜스젠더 논란'에 또 다른 입장을 표명할지는 지켜볼 일이다.


wwwqo2@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