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출신 배우 A씨 19살때 당한 강제 성추행 폭로
"진정성있는 사과 원해" 이영하 SNS삭제 연락두절

배우 이영하(사진)가 36년 전 성추행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아직까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TV조선은 18일 오후 '뉴스7'을 통해 36년 전 이영하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A씨의 인터뷰를 공개해 파문을 일으켰다. 인터뷰에서 "가해자는 당대 톱 탤런트 이영하"라며 "데뷔한 신인 시절 화보 촬영후 호텔로 오라는 말에 방에 올라갔다가 강압적인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당시 19세였다.

A씨는 당시 이영하가 여의도의 한 호텔로 자신을 불러 침대에 눕히고 강압적인 행동을 했다고 주장했다. 인터뷰에서 A씨는 "'살려주세요, 제발 부탁입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그랬던 기억이 난다. 너무 놀라 저항도 할 수 없었다"며 "나중에 보니 온몸에 멍이 들어 있었다"고 고백했다.

A씨는 짧은 연예 활동 기간 이영하를 마주칠 때면 힘들고 괴로웠다고 밝혔다. 결국 드라마에서도 자진 하차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한 A씨는 36년만에 이 같은 사실을 공개한 것 이유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를 받고 싶어서"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영하와 최근 나눈 카카오톡 대화도 공개가 됐다. A씨는 이영하가 아무렇지 않게 인사를 하면서 사과도 할겸 만나자고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와 관련해 이영하 측의 입장은 공개되지 않았다. TV조선 측은 이영하가 해외에 체류 중이라 연락이 닿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현재 이영하가 최근까지 근황 사진을 게재하던 개인 SNS 계정은 삭제가 되고 연락두절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