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매리가 성추행과 관련해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27일 이매리는 한겨레와의 인터뷰를 통해 언론사 간부 A씨가 자신을 차량해서 성추행 했다는 사실을 추가적으로 밝혔다.

이매리는 "언론홍보대학원 최고위 과정에서 알게 된 언론사 간부 A씨가 2013년 6월 경 차량에서 성추행 했다"며 "그는 성추행 후 항상 눈을 확인했다. 불만이 있는지 없는지 눈빛을 봤다"고 주장했다. 이어 "순종하지 않으면 괴롭혔고, 15초 동안 '오빠 사랑해'라는 말을 하라고 시키기도 했다"고 전했다.

사건 발생 당시는 이매리가 지난 2011년 이매리가 SBS 드라마 '신기생뎐' 촬영을 준비하던 기간이었다. 제대로 된 대우를 받지 못해 같은 최고위 과정을 밟고 있던 교수 B씨에게 도움을 요청했으나, 그가 오히려 술자리 시중을 요구했다는 것이 이매리의 주장.

이매리는 "'술 따라라', '옆 사람 챙겨라', '안주 챙겨라'라는 말을 들었다"며 "'돈 없고 TV에도 안 나오고 가방줄 짧으니 여기서라도 잘 해야 한다"는 말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 무렵에 A씨의 성추행도 시작됐다. 그는 "어려운 문제를 함께 풀어줄테니 옆에 붙어있으라"고 말한 뒤 신체 접촉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A씨는 해당 사실을 전면 부인하고 있으며, B교수는 연락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이매리는 지난 17일 자신의 개인 SNS를 통해 대학원 재학 당시 관계자였던 인물들의 실명을 직접 언급하며, 성추행 피해 사실을 밝혔다. 이매리는 해당 글을 통해 현 정부 방송계 고위 인사 및 방송국 PD 출신의 전직 국회의원 등 각계 각층의 인사들의 실명을 거론하며 "대학원 기금마련을 위해 드라마 불공정행위로 피해 본 사람에게 침묵을 강요 압박했고, 술시중을 들라 했다"라고 주장했다.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최승섭기자thunder@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