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치몬트 산후조리원'실검 등장

LA한인타운 행콕팍 인근
羅 "내 아들은 부산 출생"
생생토픽

LA한인타운 인근 '라치몬트 산후조리원'이 최근 며칠사이 한국의 각종 포털사이트 급상승 검색어(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나경원 원내대표의 원정 출산 의혹을 제기하며, '라치몬트 산후조리원'을 언급하는 글이 다수 올라온 것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실검 띄우기를 독려한 이들이 나 원내대표의 의혹 해명을 요구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들 커뮤니티에 따르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부산지법 판사로 근무하던 시절 LA 한인타운에서 원정출산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라치몬트 산후조리원'은 한인타운 인근 부촌인 행콕팍 인근에 위치한 고급형 산후조리원으로 원정출산을 온 한국 엄마들이 산후 조리를 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나 원내대표는 전날 월간조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국적이 맞고 원정출산이 아니다"라고 해명하며 "일일이 병원에서 출생 증명서까지 떼어줘야 하나. 대응할 가치를 못 느낀다. 법적 조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나 원내대표의 아들은 부산 출생이란 사실도 덧붙였다.

앞서 19일 민주당 이경 부대변인은 나 원내대표에 대해 미국 원정출산 의혹을 제기했다. 이 부대변인은 "미국 거주 네티즌들이 부유층 원정출산 예비 엄마들 사이에서 최고급 산후조리원으로 유명한 '라치몬트'를 주목했다"고 거론했다.